월례회(전직원회의)4월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조회49회 작성일 25-04-25 12:13본문
안녕하세요. EAC창원노인요양센터입니다.
저희 EAC창원노인요양센터에서는 1달에 1번 모든 직원이 모여서 교육도 하고 회의도 하는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이번 주요 주제는 노인인권보호지침에 대한 것 입니다.
모든 선생님들의 안부 인사로 회의가 시작됩니다.
이번달은 새로운 입사자가 있어서 입사자 소개를 하며 모두들 반갑게 맞이 해 주었답니다.^^
의자에 앉아 있는 선생님 사진만 찍혔는데 양 옆에 선생님들 쭉 앉아 계셨답니다.
다음에는 넓고 크게 사진을 찍어서 올려 볼께요^^
자 이제 어떤 내용으로 교육과 회의가 이루어 졌는지 소개 할께요.
노인학대에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, 대응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습니다.
우선 유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크게는 4가지로 말할 수 있죠
신체적, 정신적, 성적, 방임이 대표적인 유형입니다. 그 외에도 경제적착취, 유기등이 있습니다.
요양원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학대 유형은 위에 신체적 정신적, 성적, 방임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. 신체적은 물리적인 힘으로 가혹 행위를 하는 거나 신체적 상해를 입혔을때, 원치않는 노동을 시켰을 때
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정신적은 학대는 비난이나 모욕,협박, 왕따 같은 것들이고 성적은 말 그대로 성적 수치심을 느끼는 성폭력, 성희롱, 성추행 등이 있습니다. 요양원에서의 방임은 식사를 드리지 않는 것은
물론이고 빨래, 목욕을 하지 않아도 방임에 들어갑니다.
교육을 끝난 후에 위 내용을 근무하시는 선생님들이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를 갖추었는지 대화를 통해 확인하고 종사자 뿐만 아니라 혹시나 노인들간의 집단 따돌림이나 학대가 일어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이
야기 했습니다. 기저귀를 교체할 때 나 목욕할 떄 도 어르신들이 성적 수치심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는 이야기도 했습니다.
저희 요양센터에서는 위에서의 일들이 일어 나지 않게 직원교육 및 지도감독을 철지히 하고 있습니다.
매일 매일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노인의 잔존능력을 유지시키기 위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